광림교회 로고

home

home

HOME > 광림소개 > 교회소개

목회철학


광림의 목회철학 영상
  • “LOVING” - 비춤

    적극적인 신앙을 통해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공동체 적극적인 신앙의 자세는 열린 마음이다. 열린 마음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신다. 그러므로 열린 마음으로 드리는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신앙의 결정체이며 참된 사랑의 고백이다. 또한 예배의 체험은 우리를 이웃을 향한 적극성으로 인도한다. 하나님의 임재로 충만한 예배를 경험할 때 이웃을 향한 돌봄과 섬김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 "INVESTING" - 소망

    영적인 풍요로움으로 창조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공동체 신앙은 우리에게 영적인 풍요로움을 주며, 풍요로움은 곧 새로움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풍요로움은 다음세대를 위한 준비, 투자, 지원, 창조로 이어진다. 이는 복음, 교회, 문화의 상호소통을 통해 한국 교회에 문화선교와 교육선교의 창조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된다.

  • "GROWING" - 성장

    성실한 생활을 통해 믿음이 성숙해지는 공동체 성실한 생활은 말씀이 우리의 삶 가운데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즉 내면적 성결이 외면적 성결로 연결되는 삶이다 성도는 말씀 양육과 신앙 훈련을 통해 영적인 성장과 성숙을 도모해야 한다. 더 나아가 속회, 선교회 등의 모임을 통해 성실하게 영적인 교제를 나눌 때, 성숙한 믿음을 소유하며 거룩한 삶을 영위하게 되는 것이다.

  • "HEALING" - 치유

    사랑의 실천으로 치유의 역사를 경험하는 공동체 사랑을 실천할 때 내면적 소통을 통해 치유를 경험하게 된다. 개인의 마음, 삶, 관계를 치유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한 성숙한 공동체는 상호 돌봄과 섬김을 통해 삶 가운데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아픔을 치유하는 거룩한 공동체의 사명을 감당하게 된다.

  • "TRANSFORMING" - 변화

    일치된 순종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공동체 일치는 그리스도 중심주의를 말하며, 순종은 순교자적 삶의 태도를 말한다. 변하지 않는 진리를 믿음으로 고백하며 순종의 삶을 살아갈 때 세상을 변화시키는 역사가 일어난다. 더 나아가 통일 시대를 준비하고 세계 선교의 사명을 완수하는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ONTIME(매일묵상)

오늘의 매일묵상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의 행사

오늘 날짜의 행사를 안내해 드립니다.

광림소식

최근 광림교회의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