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림교회 로고

home

home

HOME > 기관과 부서 > 선교

뉴스레터위원회

뉴스레터위원회-소개


1. 역사


1980년대를 지나면서 광림교회 교인수가 1만여 명으로 급격히 증가하면서 교회의 대내외적인 안내와 홍보, 신앙생활에 대한 소식을 전할 매체가 필요하게 되었다. 1981년 4월 그동안 발행되던 교회 소식지 ‘광 림’을 개편하여 1983년 3월 13일 ‘광림뉴스레터’를 창간하면서 뉴스레터위원회가 조직되었다. 신문 편집 디자인 변천은 아래와 같다.


q1.JPG



2.목적

뉴스레터위원회는 담임목사의 목회 비전 및 교회 내의 여러 소식들을 취재하여 성도들에게 온전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고자 한다.

또한 전도지로서 활용하여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전도의 장, 미자립 감리교회 목회자들에게는 목회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의 장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비전의 장이 되고자 한다. 뉴스레터위원회는 믿음의 본이 되는 성도들의 은혜로운 신앙 간증과 감사를 전하며 온전한 그리스도의 향기가 나는 위원회가 되고자 한다.



3. 주요업무 

▪ 담임목사의 설교 말씀, 신앙 칼럼, 속회탐방, 간증, 교역자 동정 및 교우 소식, 성지순례, 성서 명화이야기 등 다양한 교회 소식들을 통해 영적으로 살아있는 이야기를 게재한다. 

▪ 트리니티, 임원세미나, 여름수련회, 체육대회 등의 정기적인 교회 행사 소식을 취재하여 전한다. 

▪ 남·여선교회, 실업인선교회, 교육부, 청년부, 청장년부, 사랑부, 성가대, 평생대학 및 각 기관의 믿음의 소식과 봉사 활동을 전한다. 

▪ 광림뉴스레터는 매월 둘째 주와 마지막 주일에 발행한다. 신문이 나오는 주일날 다음 신문 편집회의를 하고 각자 맡은 기사를 취재한다. 

▪ 발행되는 주 목요일 편집 디자인된 신문을 교정한 후, 토요일 신문을 발행하여 지교회를 비롯한 해외선교지에 보내진다. 

▪ 일 년에 1~2회의 기도회와 야외영성예배를 드려 믿음생활을 도우며 봉사자 간의 영적교제를 한다.



4. 섬기는 이


qq22.JPG

⚫목회자 : 이영규목사 

⚫위원장 : 박영준장로 

⚫담당간사 : 이화목간사 

⚫기자 

- 이상희 권사(총무) 

- 이선아 집사(부총무) 

- 김성민 성도, 김옥이 권사, 김재현 권사, 김혜경 권사, 백명순 권사, 변영혜 권사, 성용애 권사, 소현수 집사, 안미영 집사, 유병권 집사, 이계형 권사, 이득섭 권사, 이정순 권사, 진송희 성도, 홍성태 성도 (2015년 현재)



5. 봉사자 모집 


뉴스레터위원회에서는 하나님께 기쁨으로 헌신할 봉사자를 모집한다. 

⚫분 야 : 취재 기자, 사진 기자 

⚫문 의 : 이화목 간사 : 02 . 2056 . 5624 (문화홍보실)






ONTIME(매일묵상)

오늘의 매일묵상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의 행사

오늘 날짜의 행사를 안내해 드립니다.

광림소식

최근 광림교회의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