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광림교회 청년부 2024년 가을학기 J.D.C.
2024년 10월 27일
무리에서 제자로 믿음의 도약을 이루는 LFC 청년공동체
정영욱 전도사(청년부)
광림교회 청년부는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청년들을 ‘무리’에서 ‘제자’로 양육하기 위하여, 2024년 하반기 J.D.C.(Jesus Disciple Camp) 예수제자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4기 J.D.C.에는 17명의 청년들이 신청하였으며 2024년 9월 21일 ~ 11월 9일까지 총 8주 동안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JDC는 청년부 임원으로 헌신할 예정인 청년들을 모집하여 예수님의 제자로 만드는 훈련의 장입니다.
JDC를 듣기 위해서는 세례를 받은 청년이어야 하고 광림교회에 입교하였으며, 예배와 속회, 헌금생활을 성실히 하며 청년부 LTS 구약과 신약 과목을 수강한 청년들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JDC 수강생들은 토요일 오후 2시 30분, 나사렛성전에 모여 OneThing Worship팀과 함께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이후 사회봉사관 5층 세미나 1실로 이동하여 강의를 듣게 됩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은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 위한 12가지 필수적인 주제(죄, 회개, 영접, 중생, 구원의 확신, 그리스도인의 삶과 성장, 성경, 기도, 예배, 헌신 등)와 제자도에 대해서 가르침을 받으며 신앙의 기초를 튼튼히 세워가고 있습니다.
청년들은 J.D.C.를 통해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아가는 기쁨을 얻으며, 경건생활(매일 말씀묵상, 기도생활, 영성 서적, 성구 암송)을 통해 거룩한 습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1월 8 ~ 9일에는 디베랴 MT를 통해 예수님과 제자들이 함께 살아갔던 것처럼 합숙하며 경건의 훈련을 함께하고 교제합니다.
청년 5교구 김의호 형제는 “JDC가 벌써 5주차를 마주하게 됐는데, 그동안 제 신앙에 대해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또, 온타임 말씀 묵상이나 기도 등의 습관도 더 지속 가능하도록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제자의 정체성을 지켜가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도 하나님께 온전히 시선을 집중해서 예수님을 쫓는 거룩한 제자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청년 7교구 이시원 자매는 “JDC를 통해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됨과 더불어 하나님과 더 친밀하게 교제할 수 있도록 신앙적으로 성장시켜준 시간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로 성장하여 나에게 주신 큰 사랑을 주변에 흘려보내고 하루하루를 감사함으로 고백하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살아가길 소망합니다”라며 받은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하는 청년들은 청년부 임원이 되기 위한 기본 자격을 갖추게 되고, 향후 부르심에 따라 속장 혹은 사역 팀장 등으로 헌신하게 됩니다.
파송 받은 삶의 현장에서 주님께서 가르쳐 주시고 분부한 모든 것을 지켜 행하는 제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성도님들의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